기업분석

[기업분석-교육관련주] 정상제이엘에스(040420)

MONEYSTUDY 2022. 10. 23. 09:22
728x90

안녕하세요? 아이시그널입니다.

 

오늘은 온/오프 교육 관련주 "정상제이엘에스(040420)"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.

 

1. 네이버 증권 정보분석(기준일자 : 2022. 10. 23)

 

 기본적인 지표분석을 하게 되면, PER = 8.25로 저평가 구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.(PER가 낮다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. 많은 시간이 투자되어야 함). 업종 PER 18.07로 동종업계보다고 저평가 구간이네요. PBR 1.54로 현금이 부족하지 않음을 알 수 있고, 부재비율 100% 이하로 재무적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네요.

 

 그리고 무엇보다 매력적으로 보이는 현금배당수익률 7.09%입니다. 저는 개인적으로 배당수익률 2.5% 이상인 것을 선호합니다. (개인적으로 저는 버틸 수 있는 힘 & 매수를 끌어당기는 매력적인 힘 으로 봅니다.)

 

 2020년 매출 및 영업이익률이 손실을 겪은 것으로 보입니다. 아무래도 오프라인 매출비중(59.9%)이 높은 기업으로 코로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. 이 부분은 상당히 장기적으로 리스크가 되겠네요. 앞으로 시간/공간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이 사업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2. 주요뉴스(재료관점 들여다보기)

 

뉴스 및 공시가 별로 없네요. 굳이 집어내자면 "프리미엄교육 고성장 * 배당메리트 * 영업이익증가" 입니다. 반대로

큰 리스크도 보이지 않습니다. 

 

3. DART

 

초등영어 전문프로그램 체스, 중등 활용영어 프로그램 ACE, 교재판매가 주 매출포인트입니다. 저는 특정연령대/특정과목 전문 기업임을 봤을 때 장기적으로는 사업다변화가 되지 않는다면 기업의 리스크로 생각됩니다. 특히나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구절벽이 되고 있습니다. 정부에서 저출산정책을 어떤식으로 펼친 것인가도 눈여겨보아야 할 것입니다.

 

4. 차트(현재 주가 : 7,480원)

일본차트입니다. 7,250원 부근에서 지지가 지속 되고 있고, 장/단기 이평선들이 밀집하고 있네요. 시나리오를 그린다면 박스권 횡보(7,250~7,650)로 당분간 횡보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됩니다. 윤석열 정부에서 저출산 정책이 가장 큰 재료라 생각되며, 국민들이 출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바뀔만큰 확실한 저출산정책이 발생된다면 강한 주가상승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.

이번에 알아본 종목은 교육관련주로 써 특정연령대/특정과목에 특화되어 있는 기업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. 단기적으로 큰 리스크가 있거나 재무적으로 부실한 기업이 아닌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. 특히나 배당이 엄청 매력적이네요. 차트 상 박스권 횡보를 얼마나 가져가느냐, 정부가 저출산 정책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느냐를 눈여겨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.

 

이상, 부족한 글 읽어봐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 발전하는 아이시그널이 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★ 본 글은 개인의 판단과 예상, 추측이므로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며, 투자를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. 

728x90